메인 플래시영역

서브플래시

학교혁신

글읽기

제목
[일반] 신문기사-수원시 장안구 송정초, ‘학교 오는 것이 즐거워졌어요!’
이름
송기팔
작성일
2018-08-01


http://www.urisuwon.com/sub_read.html?uid=102322&section=section3&section2=

수원시민신문  2018.7.10



수원시 송정초등학교(교장 김재영)에서는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송정초등학교 학생과 1:1 멘토링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이와 관련한 활동으로 외부 활동(문화체험)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접해보지 못한 다양한 활동을 경험 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 수원시 장안구 송정초, 대학생 자원봉사자 1:1 멘토링 활동     © 송정초등학교

 

또한 이러한 활동이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해 주말을 활용하여 송정초등학교 학생들, 대학생 자원봉사자들, 교내 사회복지사가 함께 움직여 그동안 아이들이 경험해보지 못한 다양한 문화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문화 체험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저는 태어나서 놀이동산에 처음 와요. 그래서 어제부터 잠도 못자고 매일 매일 몇 밤 자면 여기 올 수 있는지 셌어요. 이렇게 친구들이랑 형들이랑 놀러올 수 있어서 더 행복하고 재밌었던 것 같아요.”라고 이야기 해주었고, 또 다른 학생은 형이 생긴 것 같아서 너무 좋아요. 형이 놀이동산이랑 영화관에서 계속 저랑 손도 잡고 다녀주고 챙겨줘서 너무 좋았어요.” 라고 이야기 하며 멘토링 활동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보여주었다.

▲ 수원시 장안구 송정초, 대학생 자원봉사자 1:1 멘토링 활동     © 송정초등학교

 

이 외에 참여 학생의 한 어머님께서는 저희 애는 지금까지 학교든, 집이든 주로 상담센터, 병원, 치료센터에서 시간을 많이 보냈는데, 학교에서 이런 프로그램까지 신경 써 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또 우리 아이가 학교에서도 집단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감사한데, 거기에 더불어서 이렇게 문화 체험까지 즐길 수 있도록 해주시니까 저야 너무 감사한 마음이 크죠. 고생해주신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습니다.”라며 멘토링 활동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하여 송정초등학교 김재영 교장은 학생복지실에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은 물론, 정서적으로 안정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대해 진심으로 고마움을 느낀다. 또한 이러한 활동을 통해 송정초등학교의 모든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이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는 말을 전했다.

 첨부파일:
15330882230.gif (23.47KB)
15330882241.gif (20.45KB)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신문기사-송정초, ‘학부모 성교육’ 연수
/ 송기팔
http://www.newsedu.co.kr/news/articleView.html?idxno=65825뉴스에듀 2018.7.8[뉴스에듀] 송정초등학교(교장 김재영)는 7월 6일, 학부모회 주관으로 ‘학부모 성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본 행사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최현주 강사를 초빙하여 본교 학부모 약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인터넷, TV 등 매체가 ..
이전글
신문기사-수원시 송정초등학교『찾아가는 자동차 과학교실』
/ 송기팔
http://www.urisuwon.com/sub_read.html?uid=100555&section=section3&section2=수원시민신문 2018.6.6수원시 송정초등학교(교장 김재영)에서는 청소년들의 과학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과학 꿈나무를 육성하기 위한 ‘찾아가는 자동차 과학교실’을 5일 실시했다.▲ 수원시 송정초등학교『찾아가는 자동차 과학교실..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 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