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플래시영역

서브플래시

학교혁신

글읽기

제목
[일반] 신문기사-수원시 장안구 송정초,『학부모회와 함께하는 세계음식문화대전』개최
이름
송기팔
작성일
2018-08-01


http://www.urisuwon.com/sub_read.html?uid=86824&section=section3&section2=


수원시민신문 2017.10.27




수원시 송정초등학교(교장 김재영)에서는 학생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주제중심 교과통합교육과정 재구성을 주체적으로 실천하여 ·사랑·공감넘치는 송정 다같이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 수원시 장안구 송정초,『학부모회와 함께하는 세계음식문화대전』개최     © 수원시민신문

6학년은 특히 독서토론과 수원화성연구프로젝트를 1학기때 실천하였으며지난 9월부터사회교과의 세계문화를 대주제로 하여 주제중심교과통합 교육과정 재구성 W-world를 실천하고 있다. 세계의 다양한 자연환경과 인문환경을 교과서에서 벗어나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된 학생중심 배움활동으로 운영되는데 다양한 소주제 중에서 세계의 다양한 음식문화에 대하여 연구하여 발표해보고, 직접 조리해보는 활동을 2017 학부모회와 함께하는 세계음식문화대전1025일 수요일에 본교 송정관에서 개최하였다.

이러한 송정초의 체험활동과 연구활동 중심의 주제중심 교과통합 교육과정 재구성은 교사들의 자발적 교과 연구와 창의적인 수업계발에서 시작하였다. 특히 세계의 문화를 배우는 6학년 사회 교과를 지도하면서 학생들이 교과서에서 제시된 내용에서 확장하여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공유하는 거꾸로 교실'활동을 통하여 학생들 스스로 배움의 주체가 되고 서로에게 피드백이 되어주는 또래선생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김재영 교장은 아이들이 직접 학습을 계획하고 연구하는 배움중심수업이야 말로 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학생들의 핵심역량을 기를 수 있는 진정한 교육이다라며 다양한 체험활동과 연구활동으로 이어가고 있는W-world와 같은 호흡이 긴 수업을 받는 6학년 아이들이 앞으로 진정한 글로벌 시대의 리더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특별히 이번 2017 학부모회와 함께하는 세계음식문화대전에서는 아이들이 조리활동을 하면서 위험한 요소에서 보호하기 위하여 학부모회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아이들의 활동에 많은 도움을 줌으로써 더욱 성황리에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

또한 2학년 교육과정과 병설유치원 누리과정과 연계하여 6학년 선배들의 조리활동을 부스형식으로 체험하게 함으로써 함께 성장하는 멋진 교육의 장으로 확장하였다.


 첨부파일:
15330879270.gif (327.75KB)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신문기사-수원시 장안구 송정초등학교,『학교급식 공개의 날』운영
/ 송기팔
http://www.urisuwon.com/sub_read.html?uid=99936&section=section3&section2=수원시민신문 2018.5.28수원 송정초등학교(교장 김재영)는 5월 24일(목) 12:00 학부모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행복교육급식의 실현을 위하여 ‘학교급식 공개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다.행복교육급식이란 ‘일생..
이전글
신문기사-송정초, 응급처치(심폐소생술,기도폐쇄)학부모 연수 실시
/ 송기팔
http://www.urisuwon.com/sub_read.html?uid=85615&section=section3&section2=수원시민신문 2017.10.1수원 송정초등학교(교장 김재영)는 9월 27일(수) 10:00~11:30동안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기도폐쇄)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날 국제응급구조 E.F.R 교육센타 소속의 강사들이 실시한 교육 내용으로는 위급상..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 새창열림